Documentation 0.1

Common Content

엮음 0

Dude McDude

My Org Best Div in the place

법적 공지

Copyright © 2009 Red Hat, Inc.. This material may only be distributed subject to the terms and conditions set forth in the Open Publication License, V1.0, (the latest version is presently available at http://www.opencontent.org/openpub/).
Fedora and the Fedora Infinity Design logo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Red Hat, Inc., in the U.S. and other countries.
Red Hat and the Red Hat "Shadow Man" logo are registered trademarks of Red Hat Inc. in the United States and other countries.
All other trademarks and copyrights referred to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Documentation, as with software itself, may be subject to export control. Read about Fedora Project export controls at http://fedoraproject.org/wiki/Legal/Export.

(preface title goes here)

1. 문서화 규정

이 메뉴얼에서는 특정 단어 및 구문을 강조 표시하여 특정 정보 부분에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해 문서화 규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 및 문서 편집에서 이 메뉴얼은 Liberation 글꼴 모음에 있는 서체를 사용합니다. 시스템에 Liberation 글꼴 모음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이는 HTML 편집에서도 사용되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다른 동일한 서체로 나타나게 됩니다. 알림: Red Hat Enterprise Linux 5 및 이후 버전에는 기본값으로 Liberation 글꼴 모음이 들어 있습니다.

1.1. 표기 규정

네 가지 표기 규정을 사용하여 특정 단어 및 구문에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이러한 규정 및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폭 굵은 글꼴
쉘 명령어, 파일 이름 및 경로를 포함한 시스템 입력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키 캡 및 키 조합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
현재 작업 중인 디렉토리에 있는 my_next_bestselling_novel 파일 내용을 확인하려면, 쉘 프롬프트에서 cat my_next_bestselling_novel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명령을 실행합니다.
위에서 파일 이름, 쉘 명령어, 키 캡 모두는 고정폭 굵은체로 나타나 있어 내용과 구별될 수 있습니다.
키 조합은 키 조합의 각 부분을 하이픈으로 연결하여 키 캡과 구별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예:
Enter 키를 눌러 명령을 실행합니다.
Ctrl+Alt+F1을 눌러 첫번째 가상 터미널로 전환합니다. Ctrl+Alt+F7을 눌러 X-윈도우 세션으로 돌아갑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눌러야 하는 특정 키 캡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동시에 눌러야 하는 세 개의 키 캡 두 묶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소스 코드를 설명해야 할 경우, 문장에서 언급된 클래스 이름, 방식, 기능, 변수 이름 및 반환값은 위와 같이 고정폭 굵은체로 나타나게 됩니다. 예:
파일 관련 클래스에는 파일 시스템의 경우 filesystem, 파일의 경우 file, 디렉토리의 경우 dir가 포함됩니다. 각각의 클래스에는 자체의 권한 설정이 있습니다.
가변폭 굵은체
이는 프로그램 이름; 대화 상자 텍스트; 레이블된 버튼; 체크 박스 및 라디오 버튼 레이블; 메뉴 제목; 하부 메뉴 제목을 포함하여 시스템에 있는 단어 또는 구문을 나타냅니다. 예:
주 메뉴 바에서 시스템 > 기본설정 > 마우스를 선택하여 마우스 기본 설정을 시작합니다. 버튼 탭에서, 왼손 잡이 마우스 체크 상자를 선택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주요 마우스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전환합니다 (왼손 잡이일 경우 보다 적절하게 마우스 사용을 할 수 있게 함).
gedit 파일에 특수 문자를 삽입하려면, 주 메뉴 바에서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글자 표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글자 표에서 찾기 > … 찾기를 선택하고, 찾기란에 글자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찾으려는 글자가 글자 표에 표시되면, 이를 더블 클릭하여 복사할 글자란에 위치하게 한 후,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문서로 다시 돌아와서 gedit 메뉴 바에서 편집 > 붙이기를 선택합니다.
위의 내용에는 프로그램 이름, 다양한 시스템 메뉴 이름 및 항목; 특정 프로그램 메뉴 이름; GUI 인터페이스에 있는 버튼 및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텍스트와 구별 가능하도록 모두 가변폭 굵은체로 되어 있습니다.
> 표시는 메뉴 및 서부 메뉴에서 실행 순서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고 있음에 유의합니다. 이는 '주 메뉴 바의 시스템 메뉴에 있는 기본 설정 하부 메뉴에서 마우스를 선택합니다'와 같이 실행 순서를 따라하기 어렵게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고정폭 굵은 이텔릭체 또는 가변폭 굵은 이텔릭체
고정폭 굵은체이던 가변폭 굵은체이던지 간에 이텔릭체가 추가될 경우 이는 교체 또는 변경 가능한 텍스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글자 그대로 입력하지 말아야 할 텍스트나 또는 상황에 따라 변경해야 하는 텍스트의 경우 이텔릭체로 나타냅니다. 예:
ssh를 사용하여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려면, 쉘 프롬프트에 ssh username@domain.name을 입력합니다. 원격 컴퓨터가 example.com이고 사용자 이름이 john일 경우, ssh john@example.com을 입력합니다.
mount -o remount file-system 명령은 지정한 파일 시스템을 다시 마운트합니다. 예를 들어, /home 파일 시스템을 다시 마운트하려면 mount -o remount /home 명령을 사용합니다.
현재 설치된 패키지 버전을 보려면, rpm -q package 명령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값이 출력됩니다: package-version-release.
위에서 굵은 이텔릭체로 나타나는 단어 — username, domain.name, file-system, package, version 및 release에 유의합니다. 각 단어는 임의의 단어로, 명령을 실행할 때 입력해야 할 텍스트이거나 또는 시스템에 의해 나타나는 텍스트입니다.
작업 제목을 표시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용을 제외하고 중요한 새로운 용어를 처음 사용할 때 이텔릭체로 표시합니다. 예:
Apache HTTP 서버가 요청을 허용하면, 이를 처리하기 위해 자식 프로세스 또는 스레드를 디스패치합니다. 이러한 자식 프로세스 또는 스레드 그룹은 server-pool이라고 합니다. Apache HTTP 서버 2.0 하에서, 이러한 server-pool을 생성 및 관리 책임은 MPMs (Multi-Processing Modules)이라는 모듈 그룹으로 추상화됩니다. 다른 모듈과 다르게, MPM 그룹에서 하나의 모듈만을 Apache HTTP 서버가 불러올 수 있습니다.

1.2. 인용문 규정

두 개의 일반적으로 여러 행으로된 데이터 유형은 주위의 문장에서 잘 보이는 위치에 설정됩니다.
터미널로 보내진 출력 결과는 Mono-spaced Roman에 설정되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books        Desktop   documentation  drafts  mss    photos   stuff  svn
books_tests  Desktop1  downloads      images  notes  scripts  svgs
소스 코드 목록은 Mono-spaced Roman 에서도 설정되어 있지만, 다음과 같이 나타나 강조됩니다:
package org.jboss.book.jca.ex1;

import javax.naming.InitialContext;

public class ExClie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InitialContext iniCtx = new InitialContext();
      Object         ref    = iniCtx.lookup("EchoBean");
      EchoHome       home   = (EchoHome) ref;
      Echo           echo   = home.create();

      System.out.println("Created Echo");

      System.out.println("Echo.echo('Hello') = " + echo.echo("Hello"));
   }
   
}

1.3. 알림 및 경고

마지막으로, 3 종류의 시각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간과될 수 있는 정보에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알림

알림에서는 현재 작업에 대한 도움말, 지름길 또는 대안적 방법을 제공합니다. 알림 내용을 무시해도 상관없지만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놓칠 수 있습니다.

중요

중요 상자에서는 현재 세션에만 적용되는 설정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전 다시 시작해야 하는 서비스와 같이 간과하기 쉬운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중요 상자를 무시해도 데이터를 손실하게 되지 않지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고

경고는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경고를 무시할 경우 대부분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2.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버그 리포트를 제출하실 때, 메뉴얼의 분류 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Common_Content
문서 내용 개선을 위한 제안이 있으실 경우, 최대한 명확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저희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섹션 번호와 주위의 문장들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